반응형
중국정부가 공공기관의 외국 브랜드 스마트폰 사용을 금지했다는 소식은 아이폰 애플 관련주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애플은 중국에서 매출의 약 19%를 차지하고 있으며, 아이폰14 시리즈의 인기로 지난해 4분기 중국 시장 점유율이 23%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중국정부가 외국기술 의존도를 낮추고, 사이버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공용으로 사용하거나 집에서 쓰는 기기를 직장에 갖고 오지 못하도록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민간 판매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애플의 실적에는 타격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소식에 따라 나스닥시장에서도 애플 주가가 3% 넘게 빠졌으며, 국내 아이폰 관련주들도 급락했습니다.
LG이노텍, 비에이치, 덕우전자 등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5~6% 이상 하락하였습니다. 특히 LG이노텍은 ‘아이폰15’ 출시를 앞두고 오름세를 나타냈으나 다시 직전 저점 수준으로 내려왔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도가 주가 하락의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관련주 및 급등주 주식투자시 주의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국내의 아이폰, 애플 급등주 및 관련주로 거론되는 종목들로는 다음 10종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관련주
- LG이노텍
- 덕우전자
- 비에이치
- 하이비젼시스템
- 위니아에이드
- 넥스턴바이오
- 에코볼트
- 인터플렉스
- 아이티엠반도체
- 영풍
앞으로 중국정부의 정책 변화와 시장 반응에 따라 아이폰 애플 급등주 및 관련주들의 주가 흐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잘 파악하고 주식투자 전략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