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uam은 uam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로 꼽을 수 있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투자 여부 판단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화시스템 uam은?
한화시스템은 도심항공 모빌리티 (UAM) 시장의 글로벌 토탈 솔루션 공급 업체로, 기계 개발 뿐만 아니라, 인프라, 서비스, 관제 등 UAM 사업 전반을 아우르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화시스템은 미국 오버에어와 함께 전기 수직 이착륙기 (e-VTOL) 타입의 UAM 기체 '버터플라이'를 공동 개발하고 있으며, 2024년까지 기체 개발을 마치고 2025년 양산과 시범 운영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이에 한화시스템은 UAM 운영사업을 선도하기 위해 K-UAM 드림팀 협력체에 참여하고 잇으며, 한국공항공사, SKT, 스카이포츠 등과 인프라 개발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한화 시스템은 모회사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개발하는 UAM용 수소 연료전지를 기반으로 2035년까지 수소전기 UAM 기체를 만들어 상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한화시스템 uam 경쟁력
한화시스템 uam 의 경쟁력에 대해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정리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한화시스템은 항공전자와 ICT 기술력을 바탕으로 UAM 기체 개발에 앞장서고 있으며, 미국 오버에어와 공동 개발한 '버터플라이’는 저소음, 고효율, 안정성 등의 장점을 가진 전기 수직 이착륙기 (e-VTOL) 타입입니다.
한화시스템은 UAM 기체 개발뿐만 아니라 인프라, 서비스, 관제 등 UAM 사업 전반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K-UAM 드림팀 협력체에 참여하고 있으며, 한국공항공사, SKT, 스카이포츠 등과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한화시스템은 UAM 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환경 친화성을 고려하여 수소전기 UAM 기체 개발에도 힘을 쏟고 있으며, 2035년까지 수소연료전지를 기반으로 한 UAM 기체를 상용화할 계획입니다.
한화시스템은 2024년까지 기체 개발을 마치고 2025년에는 FAA 인증을 획득하고 서울-김포 노선 시범 운행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한화시스템 uam 투자시 주의할점
UAM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이며, 기술적인 난제와 규제적인 장벽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UAM 기체 개발과 상용화에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장기적인 관점이 필요합니다.
UAM 시장은 세계적으로 경쟁이 치열하며, 다양한 기업들이 기체 개발과 인프라 구축에 나서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화시스템의 UAM 사업의 성공 여부는 고효율 기체 개발 완료 시기와 미국 연방항공청 (FAA) 인증 획득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UAM 시장은 환경 친화성과 에너지 효율성이 중요한 요소이며, 수소전기 UAM 기체의 개발과 상용화가 미래의 트렌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한화시스템의 수소전기 UAM 기체 개발 계획과 진행 상황을 주시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