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영어공부

딱 외워두고 바로쓰기 편한 영어문장 50개 #4

by Nudger 2023. 4. 1.
반응형

영어 초보자에게는 유용한 영어문장을 외우는것으로 영어공부를 시작하는게 효과적인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쓸 수 있는 영어문장을 외우는것부터 시작하다보면 영어의 구조가 보이고 응용할 수 있는 여유가 생겨나게 돼요. 여기 유용한 영어문장 400개를 가지고 왔습니다. 각 포스팅당 50문장씩 올려두고 있어요. 함께 외워볼까요?

 

 

1. What goes around comes around. 뿌린 대로 거두는 법이지.

2. I don't buy it. 난 그거 안 믿어.

3. I've never heard that before. 금시초문이에요. (난 그런 얘긴 들어본 적이 없어.)

4. I'll text you the address. 제가 문자로 주소 보내드릴게요.

5. You never know. 혹시 모르는 일이잖아. (좋은 일이 있을지도 모르니 기대해 보자고.)

6. Who knows? 누가 알겠어? (어느 누가 그걸 어찌 알기나 하겠어?)

7. I'm about to have dinner. 저 지금 막 저녁 먹으려던 참이에요.

8. It hurts! 아프잖아!

9. I didn't mean to. 제가 의도한 건 아니었어요. (=고의가 아니야.)

10. I'm on a diet. 난 다이어트 중이야.

11. It worked! (됐네.) 효과가 있군!

12. I made it. 제가 해냈어요.

13. This is the best thing I've ever eaten. 이건 내가 먹어본 것 중 최고네요.

14. I'm in a hurry. 제가 지금 좀 급하거든요.

15. You go first. 먼저 하세요. (먼저 가세요. 먼저 드세요.)

16. I'm in trouble. 나 큰일 났어.

17. Watch your language. 말 조심하세요. (말 조심해. 말 가려서 해)

18. Let's call it a day!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 하죠.

19. I'll take you home. 제가 집까지 데려다줄게요.

20. I owe you one. (고마워) 너한테 신세 졌네.

 

21. Is this your first time to Seoul? 서울에는 처음이신가요?

22. Put yourself in my shoes. 저하고 입장 바꿔 생각해 보세요.

23. All the tickets are sold out. 모든 티켓이 매진이에요.

24. Forget it. (됐어) 잊어버려.

25. What a relief. 정말 다행이네. (안심이야!)

26. I feel the same way. 저도 똑같이 느끼고 있어요. (나도 동감이야.)

(※ 상대의 느낌에 동의함을 나타내는 표현.)

27. Can I get a tall iced latte? 아이스 라테 톨 사이즈 한 잔 주세요.

28. Is anyone sitting here? 여기 자리 있어요?

29. Can I join you? 제가 껴도 될까요?

30. Can I sit here? 여기 앉아도 돼요?

 

31. Don't give me excuses. 변명하지 마세요. (핑계 대지 마.)

32. Is this for real? 이거 실화야?

33. There's no time to explain. 설명할 시간이 없어요.

34. I have a very sweet tooth. 저는 단 걸 정말 좋아해요.

35. I'm running out of time. 제가 시간이 없어요.

※ run out of .. 을 다 써버리다. .. 이 없어지다.

36. Put your mask on. 마스크 쓰세요.

37. Better late than never. 늦더라도 안 하는 것보단 낫다.

38. I'm used to it now. 전 이젠 익숙해요.

39. I'll take it from here. 여기서부터는 제가 알아서 할게요.

40. I'm sorry, I don't have any change. 죄송하지만, 잔돈이 없네요.

41. What are the chances? 어쩜 이런 우연이 다 있지?

42. Oranges are in season. 오렌지가 제철이에요.

43. I didn't catch that. 못 들었어요. (상대방이 하는 말을 잘 못 들은 상황)

44. Are you free on Sunday? 너 일요일에 시간 되니?

45. Don't overthink it. 너무 깊게 생각하지 마.

46. I feel out of place here. 여기는 저한테 어울리는 자리가 아닌 것 같아요.

※ feel out of place. 그 자리에 어울리지 않는 위화감을 느끼다

47. What was your first impression of me?

제 첫인상은 어땠나요?

48. I'm a student, can I get a discount? 저 학생인데 할인받을 수 있나요?

49. In your dreams. 꿈 깨.

50. I'll take down your number. 번호 저장할게요. (전화번호 적어놓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