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TO 관련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STO 관련주는 증권형 토큰이라고 불리는 블록체인 기반의 토큰 증권을 발행하거나 유통하는 사업에 관련된 주식을 말합니다.
증권형 토큰은 실물자산이나 금융자산의 지분을 작게 나눈 뒤 토큰 형태로 발행한 것으로, 이자, 배당 등의 수익이나 실물 자산에 대한 지분 권리가 인정되는 가상자산입니다. STO는 발행과 유통에 규제가 적용되므로 건전성과 안정성이 확보되고, 투자자들에게도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STO 관련주
STO 관련주로 소개되는 종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핑거: 스마트 뱅킹 플랫폼 구축 기업으로, NFT 거래 플랫폼과 블록체인 솔루션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STO 대장주로 부각되었습니다.
- 갤럭시아머니트리: 전자결제 대행사로, 자회사 갤럭시아넥스트가 블록체인 기반의 NFT/STO 발행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NFT 관련주에서 대장주로 부각되었습니다.
- 갤럭시아에스엠: 스포츠 마케팅과 운동기구 유통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지분을 54.65% 보유한 최대주주입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자회사 갤럭시아넥스트가 블록체인 기반의 NFT/STO 발행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 서울옥션: 미술품 경매사업 등을 하는 업체로, 미술품 조각투자를 할 수 있는 토큰 증권 (STO)에 수혜주로 부각되었습니다. NFT 관련주에서 수혜주로 부각되었습니다.
- 케이옥션: 미술품 경매사업 등을 하는 업체로, STO에 수혜주로 부각되었습니다. NFT 관련주에서 수혜주로 부각되었습니다.
- 우리기술투자: 가상자산거래소인 두나무 자회사인 람다256에 지분 투자를 하는 등 STO 플랫폼 연관 기업에 다수 지분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코인 관련주로 우리기술투자가 수혜주로 주목받으면서 상승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 한국정보인증: 키움증권과 한국정보인증은 블록체인 전문기업 페어스퀘어랩과 증권형 토큰 (STO) 사업에 협력하는 양해각서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키움증권과 한국정보인증, 페어스퀘어랩은 향후 토큰 증권 발행, 유통 플랫폼 구축에 협업할 예정입니다.
STO는 다양한 분야로의 조각투자를 가능하게 하며, 자금 조달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STO 관련주는 새로운 시장이 열리는 기회로 볼 수 있지만, 아직 완성되지 않는 부분들이 많아서 투자시 다음과 같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STO 관련주 투자시 주의점
- STO는 아직 법적·기술적으로 완성되지 않은 부분이 많습니다. 금융당국이 가이드라인에도 불구, 실제로 시장에 도입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STO의 발행과 유통에는 복잡한 절차와 규제가 따를 수 있으므로, 투자자들은 이에 대한 이해와 준비가 필요합니다.
- STO 관련주는 이슈주로서 시장의 기대감에 따라 가격 변동성이 큽니다. 특히 NFT 관련주나 코인 관련주는 가상자산 시장의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투자자들은 시장 상황을 주시하고 매매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 STO 관련주 중에는 실제로 STO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도 있지만, 계획만 발표하거나 관련된 기업에 지분 투자를 한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각 기업의 사업 내용과 실적을 확인하고, 수혜 정도를 판단해야 합니다.
다른 테마 관련주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반응형